케언 에너지, 인도 정부 자산 압수 위협

케언 에너지, 인도 정부 자산 압수 위협
Cairn Energy는 장기 법인세 소송에서 12억 달러(8억 8000만 파운드)를 받은 후 인도 정부 자산을 압류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케언 에너지

먹튀사이트 에든버러에 본사를 둔 에너지 회사는 지난 달 인도 정부와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분쟁에서 국제 재판소로부터 손해 배상 판결을 받았습니다.
Cairn은 인도 정부가 명령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압수할 수 있는 자산을 식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사건은 소득세 관리가 Cairn의 인도 자회사 지분 10%를 압류한 후 제기되었습니다.

12월에 재판소는 델리가 2014년 영국-인도 양자 투자 조약을 위반했다고 만장일치로 판결했다.
그것은 델리에 12억 달러의 손해 배상금과 이자 및 비용을 지불하여 Cairn에게 몰수된 배당금과 주식에 대해 보상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582쪽에 달하는 판결이 내려진 이후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 정부는 지불이 즉시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판결을 존중할 것인지 여부에 대해 아무런 언급도 하지 않고 있다.

케언 에너지

케언은 로이터와 파이낸셜 타임즈가 모두 확인한 인도 정부 관리들에게 서한을 보내 주주들이 “조기 해결을 기대하지만 실패하면 케언이 조약에 따른 권리에 따라 상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한은 “이 판정은 필요한 준비가 이루어진 전 세계 여러 관할권의 인도 자산에 대해 집행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서한에는 자산이 압수될 수 있는 시기를 명시하지 않았지만 가능한 목표에는 국영 에어 인디아와 같은 공공 부문 기업이 소유한 자산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장기전
케언과 인도 당국의 싸움은 2012년 인도의 조세 제도를 소급적으로 변경한 법률에서 비롯되었습니다.
2014년 세무 당국은 Cairn India의 2006년 기업 개편으로 인한 미지급 회비를 청구하기 위해 새로운 법을 인용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인도는 에너지 회사로부터 국제 자산을 압류당하는 첫 번째 국가가 아닐 것입니다.
2019년 베네수엘라는 세계은행으로부터 2007년 고(故) 사회주의 지도자 우고 차베스가 석유 자산을 몰수한 대가로 코노코필립스에 80억 달러 이상을 지불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세금 테러는 인도에 나쁜 언론을 제공
작성자: Nikhil Inamdar, 인도 비즈니스 특파원
Cairn은 국제 포럼에서 소급하여 인도의 세금 요구에 도전하여 승리한 유일한 회사가 아닙니다.More News

2020년 9월 Vodafone Group Plc는 유사한 근거로 정부를 상대로 한 중재 소송에서 승소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세 번째 사건은 헤이그에서 인도의 우주국 ISRO와 상업 기업인 Devas 사이의 장기적인 분쟁으로 인해 최종 결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사건의 결과로 인도의 명성이 크게 타격을 입었다고 말합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2014년 집권 후 ‘조세 테러’를 종식하겠다고 공언한 것으로 유명하다.
대신 그의 정부는 더 높은 수입을 얻기 위해 이러한 세금 청구를 완고하게 추구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인도가 모든 나쁜 언론에 굴복하고 싶어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미 싱가포르 법원에서 Vodafone 판결에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케언(Cairn)의 경우와 유사한 움직임이 배제되지 않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계약 집행에 대한 인도의 기록을 더욱 손상시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