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의회당 당수인 라훌 간디(Rahul Gandhi)

인도 의회당 당수인 라훌 간디(Rahul Gandhi)는 지지를 되살리기 위한 긴 행군을 이끈다

인도 의회당 당수인

뉴 델리 –
오피사이트 주소 인도의 야당인 의회당의 라훌 간디 대표가 2024년 총선을 앞두고 당의 정치적 운명을 되살리기 위해 5개월 동안 전국 행진에 나섰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힌두 민족주의자 바라티야 자나타당이 집권한 2014년 이후 50년 넘게 인도 정치를 지배해 온 ‘그랜드 올드 파티(Grand Old Party)’는 주변부로 밀려났다.

북소리와 국기를 흔드는 가운데 목요일에 시작된 12개 주를 가로지르는 3,570km의 트레킹은 “Bharat Jodo Yatra” 또는 “Unite India March”로 청구되었습니다. 남부 케랄라 주에서 시작해 북부 카슈미르까지 이어집니다. 야당이 집권 여당인 BJP를 종교로 양극화하고 민주주의 제도를 약화시킨다고 비난하면서 벌어지고 있다.

간디는 1991년 아버지 라지브 간디가 타밀 자살 폭탄 테러범에 의해 암살된 남부 타밀 나두 주의 추모식에서 기도하며 행진에

나서기 전 트위터에 “나는 증오와 분열의 정치로 아버지를 잃었다. 사랑하는 조국도 잃지 않겠습니다.

당은 인도의 긴 정치적 행진 전통을 모방하는 것으로 보인다. 가장 유명한 것은 1930년 독립 지도자 마하트마 간디가 영국 통치에

저항하기 위해 이끌었던 것입니다. 1990년 BJP 지도자 랄 크리슈나 아드바니(Lal Krishna Advani)가 모스크 부지에 힌두교 사원을

건설하기 위한 캠페인을 주도한 또 다른 정치적 로드쇼는 당을 전국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었다.

인도 의회당 당수인

Sonia Gandhi 당 대표는 의회당의 행진을 기념비적인 행사라고 부르며 “나는 우리 조직이 젊어질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라훌 간디가 이끄는 2014년과 2019년 총선에서 두 차례 굴욕적인 패배를 겪은 이 정당은 최근 몇 년 동안 주 선거에서

상당한 손실을 입었습니다. BJP의 극적인 상승세에 맞서기 위해 발버둥 치며 낙심한 정당이라고 한다.

“그들이 넘어야 할 산은 꽤 큽니다. 지난 두 번의 총선에서 BJP는 득표율을 크게 높였으며 또한 주변부였던 동부, 북동부,

심지어 남부 일부 지역으로 확산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Modi의 개인적인 매력은 아마도 수십 년 동안의 그 어떤 지도자보다 더 많을 것입니다.”라고 Ashoka University의 역사학 교수인 Mahesh Rangarajan이 말했습니다.

그는 “의회당의 관점에서 볼 때 이번 지원은 당에 활력과 추진력을 주기 위한 주요 이니셔티브”라고 말했다.

동시에 분석가들은 긴 행진이 2024년 선거를 앞두고 당을 쇠퇴로 이끈 핵심 문제를 다루지 않고 깊은 정치적 슬럼프에서 당을 구출하기에 충분한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대중 동원”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 의회 고위 지도자들에 따르면 간디는 하루에 약 20km를 걷고 임시 숙박 시설에서

밤을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More News

그는 2019년에 당 대표에서 물러났지만 간디는 Nehru-Gandhi 가족이 지배해 온 정당의 사실상 지도자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그의 리더십에 대해 많은 질문이 제기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