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자치구 인권단체

신장 자치구

중국의 신장 자치구 행동은 반인도적 범죄가 될 수 있다고 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는 월요일 신장에서 중국의 행동이 반인도적 범죄의 기준을 충족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에 기반을 둔 활동가 그룹은 위구르, 카자흐, 키르기스인을 포함한 투르크계 이슬람교도를 대상으로 하는 심각한 학대의 증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은 신장 자치구 에서의 모든 학대 혐의를 일관되게 부인해 왔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는 “투르크계 무슬림에 대한 학대의 심각성을 고려할 때 관련 정부가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강력하고 조정된 조치를 취해야 할 절박한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유엔 전문가와 인권 단체에 따르면 중국은 2017년 이후 신장 지역에 대한 광범위한 탄압의 일환으로 100만 명이 넘는 위구르족과
기타 소수 민족을 신장 지역에 구금했습니다.

파워볼 베픽

보고서는 고문, 강제실종, 노동력 이동, 성폭력 및 증인 증언, 정부 문서 및 언론 보도를 포함한 증거에 기반한 기타 학대 사례를 인용했다.

휴먼라이츠워치의 케네스 로스 사무총장은 이러한 범죄가 국제법상 가장 심각한 범죄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 회견에서 “우려하는 정부는 비자 금지, 경제 제한 등 표적 제재를 가해야 한다.
그들은 보편적 관할권의 개념 하에 형사 사건을 추적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섬유 또는 기타 상품의 공급망이 신장에서 강제 노동을 통해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는 기업은
그곳에서 사업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휴먼 라이츠 워치의 중국 이사인 소피 리처드슨은 “이 지역에서 사업을 하는 모든 사람이 일시 중지하고 사업에 심각한 인권 침해가 없는지 매우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법적 프레임워크

이 보고서는 신장에서 중국의 행동이 국제형사재판소(ICC)의 로마규정에 정의된 반인도적 범죄 기준을 어떻게 충족할 수 있는지에 대한 법적 틀을 제공합니다.

지난 12월 ICC는 범죄 혐의가 헤이그 법원의 당사자가 아닌 중국 내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대량 구금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몇몇 서방 정부는 중국에 대한 권리 남용 혐의에 대해 제재를 가했으며, 중국은 신장 지역의 프로그램에 대한 독립적인 조사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관리들은 처음에 대규모 구금을 부인했지만, 이후 사람들이 자발적 직업 훈련 및 탈급진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후 “졸업”했다고 밝혔습니다.

뉴스기사

지난 3월 유럽연합(EU), 미국, 영국, 캐나다는 신장 자치구 인권 침해 혐의로 중국 관리들에게 제재를 가했다. 중국은 이에 상응하는 여러 의원, 연구원 및 기관에 대한 제재를 가했습니다.

베이징은 해외에 있는 위구르족 목격자들을 “행위자”라고 불렀고 신장 자치구에서 중국의 정책을 조사하려는 노력은 주로 미국에서 “반중국 세력”이 주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