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아람코: 484억 달러 분기 이익으로

사우디 아람코: 484억 달러 분기 이익으로 자체 최고 기록 경신
사우디 석유기업 아람코(Aramco)가 2022년 2분기 484억 달러(398억 파운드)의 이익으로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사우디 아람코

사설파워볼사이트 이는 전년 대비 90% 증가한 것이며, 3년 전 상장 이후 세계 최대 에너지 수출국으로서는 최대 실적이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석유와 가스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러시아는 세계 최대의 수출국 중 하나이지만 서방 국가들은 에너지 수요에 대한 국가 의존도를 줄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사우디 석유 대기업의 수치는 “상장 기업 중 가장 큰 분기별 조정 이익”을 나타냅니다.

기록적인 이익과 함께 국영 사우디 에너지 거물인 이 거대 기업은 3분기 배당금을 188억 달러로 유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Aramco 사장 겸 최고 경영자(CEO)는 “글로벌 시장 변동성과 경제적 불확실성이 여전히 존재하지만, 올해 상반기 이벤트는 시장 공급을 원활하게 유지하고 질서 있는 에너지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업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필수적이라는 우리의 견해를 뒷받침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임원 Amin Nasser는 말했습니다.

그는 “사실 우리는 단기 글로벌 예측에 대한 경기 하강 압력에도 불구하고 남은 10년 동안 석유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 팬데믹과 수요가 공급을 초과했다.

ExxonMobil, Chevron 및 BP를 포함한 세계 최대의 석유 생산업체들은 모두 올해 엄청난 수입을 올렸습니다. 이는 생활비의 놀라운 상승 속에서 정부에 횡재세를 부과해야 한다는 요구를 증가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지난 6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엑슨이 “올해 신보다 더 많은 돈을 벌었다”고 말했다.More News

사우디 아람코

사우디 아라비아는 세계 최대 산유국을 대표하는 그룹인 OPEC의 최대 단일 산유국입니다.

지난 주 OPEC+는 고유가를 완화하기 위해 생산량을 약간 늘리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생산량 증가는 최근 몇 개월보다 훨씬 느린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결정은 생산량을 늘릴 것을 요구한 바이든을 포함한 지도자들에게 타격을 입혔습니다.
유럽은 러시아 가스를 얼마나 사용합니까?
러시아는 지난해 천연가스의 40%를 EU에 공급했다.

유럽 ​​최대 경제국인 독일은 2020년에 가장 큰 수입국이었고 이탈리아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영국은 러시아에서 필요한 가스의 4%만을 수입했고 미국은 러시아에서 가스를 수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러시아가 유럽 본토에 대한 공급을 제한하면 글로벌 가스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영향을 받습니다. 지난 1년 동안 영국의 가스 가격은 거의 두 배로 뛰었습니다.
러시아 가스에 어떤 제재가 있습니까?
유럽연합(EU)은 러시아에서 오는 가스 수입을 1년 안에 3분의 2로 줄이겠다고 밝혔지만 전면 금지에는 이르지 못했다.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회원국들은 향후 7개월 동안 가스 사용량을 15% 줄이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EU가 대체 공급품을 어디에서 찾을 것인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있습니다.

에너지 고문인 Kate Dourian은 “액화천연가스(LNG)를 유조선으로 운송하는 미국과 카타르와 같은 생산자에게 의존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유럽에는 LNG 터미널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특히 독일에 문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