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 이코노미의 영향

긱 이코노미의 영향
지난 10년 동안 긱 이코노미와 프리랜서 작업은 전 세계 고용 환경을 변화시켰습니다.
COVID-19 대유행은 사람들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집에 머물면서 긱 이코노미의 성장을 가속화했습니다.

긱 이코노미의

일상적인 필요와 소비자 필수품을 위해 온라인 배달 서비스를 선택했습니다.

마스터카드(Mastercard)의 보고서에 따르면 공연 경제와 관련된 글로벌 거래는 2023년까지 연간 17%씩 증가하여 약 4,550억 달러(2조 5,000억 링깃)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긱 경제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긱 워커’라는 용어가

일반적으로 블루칼라 노동자와 관련이 있는 이 용어는 원래 정의를 넘어섰습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수의 사무직 근로자가 9~5명의 사무직에서 프리랜서를 선호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노동력의 26% 이상 또는 약 400만 명의 프리랜서가 현재 긱 경제의 일부입니다.

또한 취리히 보험 그룹과 스미스 스쿨이 2020년에 실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긱 이코노미의

옥스포드 대학의 기업 및 환경에 따르면 현재 정규직으로 고용된 말레이시아인의 38%가 내년 안에 긱 이코노미에 합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 비율은 세계 평균인 20%보다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장 추세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고용 모델은 이전보다 더 유연해졌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전통적인 9:5 고용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기존의 정해진 근무일에 근무하는 것보다, 보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유연한 근무 생활을 수용하고 있으며,

토토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단기 과제를 수행한다.

전자 메일과 통신을 사용하면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원격으로 “함께” 작업할 수 있으므로 작업이 보다 유연해집니다.

이를 통해 지난 몇 년 동안 긱 경제가 번성했습니다.

긱 이코노미가 점차 학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는 증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 가정 건강 보조원으로 일하는 사람들, 그리고 새로운 고용 기회를 찾는 사람들.

글로벌 규모의 긱 경제 역시 이 특정 시점에 발생하는 인력의 세대 이동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베이비 붐 세대 X세대가 은퇴하면서 밀레니얼 세대가 노동력을 인수하고,

그리고 그들은 이전 세대보다 독립성과 균형 잡힌 일과 가정 생활을 훨씬 더 중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세대는 재정적 의무를 다하기 위해 긱 워크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연성과 독립성이 직장 생활을 구성하는 방식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직장 풍경도 “조용한 퇴사”로 알려진 새로운 현상의 출현으로 영향을 받았습니다. more news

이 현상으로 인해 최근 몇 달 동안 TikTok에서 수백만 건의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직장에서 지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그만두는 형태로 열정의 부족을 설명하면서 경력 발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거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