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안드로이드 ‘지배력 남용’ EU 기소

구글, 안드로이드 ‘지배력 남용’ EU 기소
구글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지배적 지위를 남용했다는 주장에 대해 공식 반독점 혐의를 받았다.

구글 안드로이드

먹튀사이트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이 기술 회사가 EU 경쟁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며 반대 성명서를 보냈습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기업에 부담스러운 요구사항을 부과하고 경쟁을 억누른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안드로이드는 “경쟁에도 좋고 소비자에게도 좋다”고 했다.

Google의 수석 부사장이자 법률 고문인 Kent Walker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Android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와 오픈 혁신을 기반으로 하는 놀랍고 중요하게도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유럽 위원회와 협력하기를 기대합니다.”

경쟁
마르그레테 베스타게르(Margrethe Vestager) 유럽 경쟁 위원회 위원은 수요일 브뤼셀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구글이 EU법을 위반했다는 예비 견해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12주 동안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으며, 유죄가 인정될 경우 회사는 벌금을 물고 관행을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Vestager 씨는 구글이 모바일 제조사와 사업자에게 자사 제품의 일부를 사전 설치하도록 요구하고, 어떤 경우에는 휴대폰에 기본 또는 독점 옵션으로 설정함으로써 경쟁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피해를 입혔다고 말했습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어떤 경우에는 이것이 일부 앱 사용에 대한 라이선스를 부여하기로 한 Google의 동의 조건이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Android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므로 소스 코드를 사용하여 경쟁 운영 체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위원은 Google이 제조업체가 이러한 운영 체제를 사용하는 장치를 판매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주장했습니다.More News

그녀는 또한 구글이 그들의 기기에 독점적으로 구글 검색을 사전 설치하는 조건으로 제조업체와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들에게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권세
그녀는 기자들에게 “경쟁적인 모바일 인터넷 부문은 유럽의 소비자와 기업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조사에 따르면 Google의 행동은 소비자가 모바일 앱과 서비스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히지 못하게 하고 EU 독점 금지 규칙을 위반하는 다른 플레이어의 혁신을 방해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규칙은 유럽에서 활동하는 모든 회사에 적용됩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Google은 일반 인터넷 검색 서비스, 라이선스가 있는 스마트 모바일 운영 체제 및 Android 모바일 운영 체제용 앱 스토어 시장에서 약 90%의 점유율을 차지하여 지배적입니다.

Vestager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전 세계 인터넷 트래픽의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트래픽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 문제가 특히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스마트 모바일 장치의 약 80%가 Android에서 실행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의 주요 고소인인 로비 단체 페어서치(FairSearch)는 그 결정을 환영했다.

“Google은 Google Play 또는 YouTube와 같은 Android의 주요 앱을 사용하는 제조업체가 지정하는 다른 앱도 설치하도록 요구합니다.

“유럽 연합에서 구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거의 모든 휴대폰 제조사들은 구글의 요구에 굴복해 다른 앱 제조사들과의 경쟁을 억제하고 소비자들의 자유로운 선택을 막고 있다”고 밝혔다.